상단여백
HOME 지파종회소식 > 지역종회
전남생명과학고 친환경원예과 2학년 심예원 학생 "전국학생 4-H 연합회 회장…

한국4-H본부는 지난 62~3일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2023년 전국학생4-H연합회 중앙위원 리더십캠프에서 후보자 정견발표와 투표를 거쳐 올해 전국학생4-H연합회 회장에 전남생명과학고 친환경원예과 2학년 심예원 학생이 선출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우측 4번째 심예원양

전국학생 4-H? 명석한 머리 [Head, 智育], 충성스런 마음 [Heart,德育], 부지런한 손 [Hands,勞育] 및 건강한 몸 [Health, 體育]

의미하는네가지의 이념[4-H]을 말합니다.

4-H운동은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4-H를 통한 단체활동으로 지ㆍ덕ㆍ노ㆍ체의 4-H이념을 생활화 함으로써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토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 운동입니다.

4-H운동이 다른 청소년운동과 다른 점은 농업ㆍ환경ㆍ생명의 가치를 창출하고 청년농업인4-H회원의 경우 우리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서 자질을 배양하는데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교육이 지육ㆍ 덕육ㆍ체육에 역점을 두고 있는데 비해 4-H운동은 노육을 추가하고 현장교육과 실천과제 등을 주요 프로그램 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견 발표하는 예원양

심예원양은 

평소 맛과 색, 향이 다양한 포도를 전문적으로 재배하기 위해 전남생명과학고 진학을 선택했고 평소 생각했던 가치관과 맞아 학생4-H회에 가입해 활동하게 됐는데 전남 회장에 당선돼 기쁨이 크다전국의 많은 학교와 교류하고 다양한 친구들과 어울려 대화를 통해 학생4-H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1년의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심양은 학생4-H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농업계학교 학생들과 교류를 확대하고 과제경진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혜택도 늘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겠다또한 청년들과 대학생 4-H 회원들과도 교류를 확대, SNS 설문조사, 건의함 운영을 통한 소통하는 연합회 운영등 공약을 내걸었는데 전국 7만여 회원들과 함께 4-H활동을 열정적으로 전개해 공약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