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보기사 > 기타
연세에스의원 沈영기 원장, 전기자극 통증진단법 ‘호아타’ 특허 획득
沈영기 연세에스의원 원장이 전기자극 통증완화요법인 ‘호아타’ 시술을 하고 있다.

통증치료에 사용하는 호아타 진단법에 대한 특허 신청이 정식으로 인가를 받았다.

연세에스병원 심영기 대표원장(의학박사)은 호아타 진단법은 새로운 진단 개념으로 국내에서 특허를 3일 취득했다고 밝혔다. 

호아타(HOATA)진단 및 치료법이란 병원 물리치료실에서 많이 쓰이느 기존의 경피적 전기신경 자극기’(TENS)와 비슷해 보이지만 치료원리가 완전히 다른 신개념 통증치료법이다. TENS100150의 동()전기를 펄스 방식으로 흘려보낸다면, 호아타요법은 마이크로암페어() 수준의 미세전류 정전기를 3000V의 고전압으로 쏴주는 방식이다. 심영기 원장과 리젠테크연구진이 함께 개발, 특허화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특허는 고전압 미세전류를 인체에 인가하면 세포방전된 부위에서 통전량이 증가하는 점에 착안 객관적으로 신체 부위별 전기방전량을 측정해 통증유발점을 전기생리학적으로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기전에 대한 특허다. 

심 원장은 호아타 진단 및 치료법은 피하 깊숙한 부위까지 음전기를 전달하고 각각의 세포로부터의 반사되는 전기반응도를 측정하는 원리로 정확하게 병소를 찾아낼 수 있으며 전반적인 인체의 에너지 레벨 측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호아타요법은 전기가 방전된 부위에 이온의 활성화를 통해 충전시키는 치료효과도 있으며, 세포대사활동의 에너지원인 ATP(아데노신 3인산) 생산 증가와 손상세포 재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심 원장은 특히 근육통, 관절통, 척추통증, 턱관절통증, 허리디스크, 근막동통증후군 등 각종 통증 치료는 물론 암 수술 후 림프부종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몸속 콩팥과 간장의 기능 개선, 중풍 안면마비 등 신경마비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