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보기사 > 승진및수상
공주경찰서 沈은석 서장, KHU대한민국시민인권상 수상자로 선정
공주경찰서 심은석 서장이 세계인권선언 73주년 기념 '올해의 시민인권상'수상자로 선정됐다.

공주경찰서 심은석 서장이 세계인권선언 73주년 기념 '올해의 시민인권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세계인권선언을 기념하여 시민인권연맹(총재 오노균, 대회장 김형태, 심사위원장 김신호)에서 수여하는 것으로 시민들의 인권증진과 실천에 노력한 공무원과 시민단체 등 직능별로 선정했다.

심 서장은 '인권법조부문'수상으로 공평한 법 집행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경찰관들의 인권 감수성 증진운동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부당한 인권침해, 부정 부조리 해소, 대 주민 서비스 활동을 확대하는 등 선진치안 위상정립에 기여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단체와 개인에는 시민인권상패와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는 명예가 주어진다.

심은석 서장은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선 따뜻한 법치질서를 선도하고 아동·노인여성 등 사회적약자의 인권보호에 최상의 가치를 두며, 시민과의 협력을 통한 공동체 치안으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 시민안전과 안심을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주경찰서는 심은석 서장이 부임한 이후 시인 나태주 인권·청렴홍보대사 위촉 시민인권보호상담실 운영 주민친화형 인권 북카페를 개관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적소외계층 대상 생필품, 방역물품 지원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 관내 복지시설 대상 사랑나눔운동 전개 공상투병 등 어려운 경찰 가족 위문 범죄피해자 대상 경제적·심리적 지원 등 다각적인 인권보호 활동을 펼쳤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