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곡군읍지

〈邑先生案〉 郡守
심   균(沈   鈞):
심   현(沈   誢):戌正月에 到任하여 癸丑6月에 함경도판관(咸鏡道判官)과 서로 바꿨다. 벼슬은 도정(都正)에 이르렀고 강도(江都)에서 순절(殉節)하여 이조판서(吏曹判書)에 증직(贈職)되었고 시호(諡號)는 충렬(忠烈)이요 정려(旌閭)를 命받았고 비(碑)가 있으며 辛亥에 새로 사창(司倉) 7칸을 만들었다.
심   척(沈   惕):壬申11月에 도임(到任)하였고 癸酉6月 체임(遞任)되었다.
심   훤(沈   暄):丁丑8月에 도임(到任)하여 戊寅正月에 별세(別世)하였다.
심   억(沈   檍):戊寅11月에 도임(到任)하여 庚辰9月에 사임(辭任)하였다.
심일진(沈一鎭):己卯閏正月에 도임(到任)하였고 휴가(休暇)를 청(請)하여 아뢰고 그만두었다.
심   달(沈   達):甲午正月에 금부도사(禁府都事)로써 제배(除拜)되어 丙申6月에 진산군수(珍山郡守)로 승진(陞進)되었다.
심승조(沈承祖):癸卯正月28日 구전(口傳)하였고 온릉령(溫陵令)으로써 제배(除拜)되어 2月에 도임(到任)하여 同年12月에 치적(治績)이 나빠 폄출(貶出)되었다.
심흥택(沈興澤):丙申6月에 경무관(警務官)으로써 제배(除拜)되었고 丁酉11月에 면관(免官)되었으며 석비(石碑)가 있다.
심정구(沈廷耉):戊子에 래임(來任)하여 癸巳에 만기(滿期)로 체임(遞任)되었다.
심신겸(沈信謙):
심정화(沈廷和):丁卯에 래임(來任)하여 戊辰에 체임(遞任)되었다.
심계현(沈啓賢):戊戌에 래임(來任)하여 己亥에 체임(遞任)되었다.
심   완(沈   鍰):乙未에 래임(來任)하여 己亥에 만기(滿期)로 체임(遞任)되었다.
〈平陵道 察訪先生案〉
신세우(沈世遇):甲辰에 래임(來任)하여 乙巳에 파거(罷去)함.
심희현(沈憙賢):壬寅에 래임(來任)하여 癸卯에 파거(罷去)함.
〈縣令先生案〉
심정호(沈廷豪):문과(文科)
심   해(沈   瑎):당상문과(堂上武科)
심악수(沈樂洙):문과(文科)
〈通川 邑先生〉 (郡守)
심신겸(沈信謙):심정화(沈廷和):심정구(沈廷耉):심계현(沈啓賢):심준(沈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