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보기사 > 승진및수상
“연합정책 발전 기여” 연합사 심동현 준장, 美 공로훈장 수훈

한미동맹 강화·정책과업 완수 공로

파이트 투나잇태세 확립에 이바지

심동현 육군 준장

한미연합군사령부는 21심동현(육군준장) 기획참모차장이 최근 한미동맹 강화와 연합 정책·기획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국 정부로부터 공로훈장(The Legion of Merit)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공로훈장은 미국 정부가 외국군에게 수여하는 최고등급 훈장이다.

심 차장은 지난 20181월부터 연합사 기획참모차장으로 근무하면서 연합사의 정책·전략 과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한미동맹 및 연합연습 관련 정책·기획 분야에서 원활한 한미공조와 전략적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연합사의 파이트 투나잇(Fight Tonight)’ 태세 확립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제대에서 각종 작전계획을 발전시켜왔던 경험과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에 대비한 미래연합방위를 주도할 수 있는 한국군의 전구작전기획 능력강화에 기여했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심 차장은 이 훈장은 개인에게 준 것이 아니라 그동안 함께 열정을 불태웠던 한미 작전기획관들에게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변함없이 한미동맹과 연합작전수행체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심동현(육군준장) 연합사 기획참모차장이 로버트 에이브럼스 연합사령관으로부터 미국 정부가 수여하는 공로훈장을 전달받은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